본문 바로가기

Tools

Office - 변경 내용 추적 기능

문서 작업하다가 실수로 어떤 단축키가 눌러진 듯 한데...


아래와 같은 현상이 발생했다.



뭔 글만 쓰면 빨간색에, 밑줄에, 옆에 메모 같은거도 아주 난리...


일단 이건,  오피스의 "변경 내용 추적" 이란 기능이다.


이 기능을 활성화 시켜놓고 작업을 하면, 언제 작업했고, 어떤 작업했고, 뭐 이런 정보들을 기록해 준다.


이 기능은 상단의 검토 탭에 존재한다.


허나 이 기능을 꺼도 생겼던 메모들이 사라지지 않는다..


메모들 밑 밑줄을 없애고 싶으면 우측의 적용을 하던지, 적용안함을 사용해야 한다.


별 이상한 기능 때문에 고생했다.


필자가 잘못 누른 단축키는 Ctrl + Shift + E 였다.